트레이딩 전략 연구

비트코인 선물 - 거미줄매매(순환매매)기법

약3개월간의 거미줄매매에 대해 정리를 해볼까 한다.

결국은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겨야 시장에서 이익을 낼 수 있다.

두서없이 적어봐야지.

 

1. 선물시장에서 10000%를 달성해봐야 청산1번이면 끝이다. 그러므로 고배율 매매는 지옥으로 가는 지름길.

최대 격리 5배정도가 가장 알맞은 레버리지가 아닐까? 그런데 최근 바이낸스의 36000에서 48000까지 날아가는 숏스퀴즈를 보고있자니

3배도 위험하다. 

 

2. 거미줄 매매법은 손절이 쉽지않다.

100개 이상의 거미줄을 치고 끝가지 따라붙어서 역행하는 차트를 견디게 되는 상황이라서.. 청산 근처까지 버티고 버티게 된다.

시장의 추세가 완전히 돌아섰다고 생각될때는 과감하게 손절을 쳐야한다. 

 

3. 추세만 맞추면 무조건 익절

2번과 연관되어 추세 역행시점(아마도 지지 저항라인, 시장상황이 완전히 빗나간경우)을 포착해서 대응해야한다.  만약 추세가 맞았다면 단기간의 역행은 오히려 득이될 수 있다. 결국은 추세를 봐야한다. 그렇기에 거미줄이 좋다. 단타나 뇌동매매시 추세가 아닌 한 파동이라도 틀리면 익절은 고사하고 심각한 손실을 입는다. 하지만 거미줄은 추세만 맞으면 몇파동 역행해도 충분히 즐거운 매매가 된다.

 

4. 거미줄을 3단계로 나눈다.

20줄씩 나눠서 포지션을 잡으면 조금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20개의 거미줄이 모두 체결되면 추세를 보고 횡보 및 반등구간을 예측하여 다음 20거미줄을 놓는 식으로 매매하면 조금 더 유리하다.

 

5. 거미줄로 간을보고 추세가 확정되면 베팅을 한다.

아마도 1주일간 가장 익절을 크게 한 방법인데. 거미줄을 타다보면 추세가 완전히 드러날 때가 있다. 평단가와 일일 실현손익을 체크하게 되면 이 시장의 흐름이 느껴진다. 이때 나머지 여유 수량을 추가하는 베팅을 한다. 성공률은 100%였는데 확실할 때가 드러낫기에 가능했던거 같다. 

 

6. 거미줄 매매법은 선물보다 현물에 더 어울릴지도?

선물은 청산이 있고 롱 숏을 정해야 하지만, 현물은 롱 일변도에서 청산이없으니.. 아마도? 1/20이면 충분히 저점을 잡을 수 있지않을까?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open.kakao.com/o/gyoreX6c

 

볼리바르 순환매매 전략 연구소

#순환매매 #자동트레이딩 #비트코인 #바이비트 #업비트 #빗썸 #거미줄매매 #퀀트투자 #시스템트레이딩 #비트모으기

open.kakao.com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ugqoo-HPSFAoiirR2XSI4A

 

볼리바르 거미줄매매

비트코인 모으는 바이비트 거미줄매매

www.youtube.com

봇 다운로드 

https://bolivar2gold.tistory.com/14

 

볼리바르 거미줄 봇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볼리바르 봇을 배포합니다. 디테일한 사용방법은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ugqoo-HPSFAoiirR2XSI4A 볼리바르 거미줄매매 비트코인 모으는 바이비트 거미줄매매 www.youtube.com 에서..

bolivar2gold.tistory.com